◈실크로드문화순례◈/천산남로문화권

모터보트에 몸을 싣고 - 중국 쿠얼러 버스텅호수 석양

蔥叟 2013. 12. 17. 05:39

모터보트에 몸을 싣고 - 중국 쿠얼러 버스텅호수 석양

  

   연화호에서 떠날 시각이 가까워오고 있었다. 그런데 서쪽하늘에서 광채가 빛나고 있었다. 구름사이로 석양이 빛나고 있었다. 마치 하늘에서 호수 위로 서광이 비치듯이 빛내림 현상이 나타났다. 참으로 아름다운 풍광이다. 연화호의 모습에 심드렁하던 일행들도 빛내림의 아름다움에 기뻐하는 모습이었다. 아름다운 빛내림을 바라보며 우리는 보트에 올라타고 다시 돌아오고 있었다.

 

   구름사이로 펼쳐지는 빛내림은 하늘이 만든 최고의 작품이라 할 만큼 아름다웠다. 태양빛을 구름이 가리면 구름의 입자에부딫힌 태양 빛이 신비로운 빛줄기를 만들어 낸다. 이것을 빛내림이라고 부르는데 전문용어로는 틴들(Tyndall effect)라고 한다. 틴들현상은 빛이 개방된 곳이 아닌 제한된 곳을 지날 때 빛의 줄기가 나타나는 현상을 말한다.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연화호 석양

 

 

 

<2013. 8.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