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문화순례◈/천산남로문화권

중국 카슈가르 고대민거(高台民居) 도예점

蔥叟 2013. 9. 2. 08:13

중국 카슈가르 고대민거(高台民居) 도예점

 

   고대민거 안에 도예점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다. 사실 민거에 왔지만 위구르인들이 사는 생활모습을 살펴보기는 쉽지 않다. 도예점은 그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집 입구는 여느집들과 마찬가지로 대문이 있었고 안으로 들어가자 그리 넓어보이지 않는 마당이 있었다. 마당 안쪽에 커다란 마루가 있고 마루 한족에 제작된 도자기가 진열되어 있었다. 진열장 위에는 이 집의 주인인 도공이 도자기를 빚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걸려 있었다. 집들은 모두 퇴락했고 곧 무너질 것만 캍아서 좀 불안할 정도였다. 진열된 물품도 그리 많지 않아서 썰렁할 정도였다.

 

▲도예점 입구

 

▲도예점 살림집

 

▲도예점 내부 계단

 

▲도자기 장인의 제작 장면 사진

 

▲도예점에 진열된 도자기

 

▲도예점에 진열된 도자기

 

 

 

<2013. 8. 11>